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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+자잘한 일/개발일지-unsolved.hgu

[Unsolved.ac/8] 정리 및 계획

 

오랫동안 미뤄왔던 일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. 기존의 문제는 무엇이며, 개선 방안과 진행 사항을 정리하고자 한다.


기존 시스템의 문제점

  1. API 호출 횟수의 제한 (대략 15분 /220회로 기억한다.)
    • 호출 횟수 제한으로 호출 간격 등을 조절해서 사용해야한다.
  2. Database 읽기/쓰기 횟수 제한 (무료버전 하루 2만번? 5만번? 정도로 기억한다.)
    • 호출 횟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db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어오는 방법을 사용했다.
    • 적당한 시간간격을 두고 api를 호출하여 db를 갱신하였다.
  3. flutter, firebase 기반 웹 프로그램이다.
    • 간단한 동작 이외 api정보를 가공하여 db에 정보를 계속 관리하도록 하는 문제가 있었다.

개선 방안

  1. 리눅스 서버 개설 및 cron 기능 활용하기
    • 횟수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크론 기능을 이용하여 간격을 유지하려고 한다.
  2. 리눅스 서버 mysql DB 구성하기
    • MySQL DB를 직접 설계하여 사용해 firebase의 횟수 제한을 극복하려한다.
  3. Spring backend 구성하기
    • 우선 프론트엔드를 flutter로 사용하며 크론으로 관리된 db 정보를 api형태로 쏴주려고 한다.

진행 사항

  1. 몽고 -> MySQL 경로 변경
  2. Spring boot 클론코딩으로 공부하기
  3. MySQL DB 설계